본문 바로가기
✦ 튼튼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by 헬지식 2023. 6. 22.

오늘 포스팅은 여러가지 영양소와 효능을 함유하고있는 보리수 열매 효능에 대하여 준비했습니다. 보리수 열매에는 많은 비타민 C를 가지고 있는데, 이 비타민 C 성분은 엄청난 항산화 역할을하며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 건강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보리수 열매는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입니다. 이는 보리수 열매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소화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 보리수 열매 효능들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보리수 열매 효능

▶ 보리수 나무

보리수나무는 뽕나무과 활엽수로 인도에서 건너와 우리나라에 정착한 귀화종이라고 합니다. 보리수나무는 나무자체가 아름다워 조경수목으로도 많은 양 사용되며, 산림조성, 환경 개선, 토지 안정화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됩니다. 보리수나무는 높이 3~4m 정도 자라며, 꽃은 옅은 노란색이며, 가을에 열매를 맺고, 열매는 앵두와는 다르게 타원형으로 긴 모양을 가집니다. 보리수 열매와 잎 등은 건강에 유익한 음식으로 인기가 있다고 하며, 보리수 열매와 보리수잎은 의약용으로도 쓰일 만큼 우리 몸과 건강에 도움이 되어 제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수 꽃과 보리수 잎은 차로도 마시면 건강에 훌륭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보리수 열매 효능

보리수 열매 효능 : 심혈관 질환

보리수 열매의 경우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주어 순환이 잘 되게 해주며, 혈액 속에 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게 만들어 주는 구실을 하고 혈전을 방지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보리수 열매의 경우 나이아신 성분이 넉넉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게 만들어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혈관이 좁아지거나 폐쇄되는 증상을 막아주어 가지가지 혈관계 질환을 방지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보리수 열매에는 리코펜, 베타카로틴,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이 가득히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게 하여주고 우리 몸 속 혈액을 맑게 해주어, 혈류 개선에 도움을주며 미아신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켜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 여성 건강

보리수 열매는 생리불순 또는 월경과다와 같은 증상을 개선시키는데도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산 후 몸이 붓는 산후부기를 개선시키는데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여성이라면 매월 한번에 한다는 월경이 과다한 상황 혹은, 월경통이 심각하여 일상생활도 알맞게 하기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보리수 뿌리를 끓인 물이나 차를 하루에 3~7회 정도 나누어 섭취하실상황, 한 번에 빠른 효과를 보실수는 없지만 정기적으로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보리수 열매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리수 열매는 객혈, 부정출혈, 생리과다 등 다양한 출혈 질환을 완화시켜줍니다. 특히 보리수 열매는 생리불순을 겪고 계신 이들에게 좋다고합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 뼈 건강

보리수에는 칼슘이나 인 등 뼈 건강에 필요한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뼈는 우리 육체에서 중요하며 근육과 연골 등과 동반해 움직임을 가능란하게 하는 소중한 구실을 합니다. 뼈 건강은 우리 몸의 거시적인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보리수 같은 뼈 건강에 유익한 식품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 기관지 건강

보리수에 들어가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기관지 등에 좋기에 보리수를 꾸준하게 복용하게되면 천식을 보완해주는데 효과를 즐길수 있다고 합니다. 보리수의 열매는 가래를 삭이며 기침을 멎게해주는 효험이 있다고 합니다.보리수에 포함한 탄닌 성분이 소염역할을 도와 기관지 염증을 가라앉혀 주고 특히나 보리수열매는 오래되고 잘 낫지 않는 만성 척식의 치료의 상황에도 도움된다고 유명하니 천식이 있으신 분들은 꾸준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 피부 미용

보리수 열매의 훌륭한 소염작용으로 아토피나 피부염 등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주는 데에 도움된다고 합니다. 보리수 열매는 여러가지 피부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어 깔끔한 피부관리에 도와주는 열매라고 합니다. 또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육체 세포 재생을 원활하게 해줘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 숙취 해소

보리수 열매에 들어가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술독을 배출시켜주고, 숙취로 인한 갈증과 두통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천연 이뇨제로 작용하여 소변 생성을 활성화하고 건강에서 독소를 배출합니다. 이것은 신장과 요로를 정화하여 요로 감염의 위험을 줄이게 되고 전반적인 해독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리수 열매에는 미네랄 성분과 비타민 성분이 많은 양 함유되어있어 음주 후, 갈급해소를 도와주어 술독을 배출해주는 구실을 해준다고 합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 항산화 작용

보리수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 작용으로 인하여 우리 체내 염증수치가 낮아져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노화방지, 피부탄력과 주름 등의 개선과 항염, 소염 작용으로 피부 트러블 감소에 큰 구실을 합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 시력 개선

보리수 열매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리코펜 성분이 넉넉하여몸 속 활성산소를 사라지게해 주고, 세포 손상 및 노화 억제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극복해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된다고 합니다.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9가지

보리수 열매 효능 : 간 건강 개선

보리수 열매에 많은 양의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를 민첩하게 분해해 배설하는 데 도움된다고 해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보리열매에 담겨있는 통합비타민과 무기질은 수많은 음주로 깨진 간을 부활시켜주어  훌륭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보리수 부작용

- 면역 반응 : 보리는 글루텐이 함유된 곡물로, 글루텐 민감성 또는 셀리악병이 있는 분들에게는 면역반응을 일으키고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때문에 보리수 또는 보리 함유 제품을 피해야 합니다.

- 혈당 조절 : 보리수는 혈당 지수가 중간 정도이므로 혈당 수치가 점진적으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게 대게의 이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당뇨병이 있거나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는 개인은 보리수를 적당히 섭취하고 전반적인 탄수화물 섭취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 약물 상호 작용 : 보리수는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리 섬유질은 특정 항생제나 갑상선 질환 치료제와 같은 특정 약물의 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정 약물을 섭취하고 있다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잠재적인 상호 행동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튼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염 증상 총정리  (0) 2023.06.26
불면증 치료 및 해결방법  (0) 2023.06.22
갱년기 증상 30가지  (0) 2023.06.13
흑염소 효능 11가지 총정리  (0) 2023.06.13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13가지  (0) 2023.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