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튼튼

락토페린 효능 9가지

by 헬지식 2023. 5. 31.

락토페린 효능 9가지


엄마의 초유는 그 어느 것보다 건강에 좋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죠. 그러나, 안타깝게도 엄마의 초유를 언제 어디서든 먹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이로 인하여 우리에게는 락토페린이 있다는 걸 알려드리러 왔습니다. 오늘은 코앞까지 다가온, 무더위를 맞아서 락토페린 효능에 연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락토페린은 무엇인가?

먼저 락토페린은 1990년대에 발견되었고, 그 이후로 여러 가지 연구를 통해 락토페린의 효능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락토페린이란 우유에서 발견된 단백질 성분으로, 우리 몸의 지방 대사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에는 그저 우유에 포함된 단백질 중 하나로 여겨졌지만, 이후 여러 가지 연구를 통해 락토페린의 효능이 점차 밝혀지기 시작했습니다.

 


락토페린은 출산 후 3일간에 나오는 초유에서 가장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다고 하며 장 내의 비피더스균 등의 좋은 박테리아를 늘리는 기능이나, 철과 결합하는 특성에 의하여 철을 영양분으로 생존하는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장 내 환경을 정돈하는 제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철과 결합하는 성질을 가진 당 단백질로 모유를 비롯한 포유류의 젖에 포함된 성분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체중 감소와 근육 증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심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되어 왔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락토페린은 엄청난 항균력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며 또한, 철분의 흡수를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빈혈의 예방 및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하고 있어 발견 초기에는 붉은 단백질이라고 불렸으며 타액, 눈물, 혈액 등에도 락토페린이 함유되어 점막을 세균 등으로부터 보살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총정리

오늘은 점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2008년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행되면서 국가 자격제도로 도입되고 2010

olny-one.com


▶ 락토페린 효능은?

- 항산화 작용 : 락토페린은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포함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락토페린이 자유라디칼을 제거하고, 산화된 유전자를 복구시키는 등 항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체중 감량 : 락토페린 효능은 지방분해를 원활하게 해줘 체지방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평상시 고지방의 기름기가 많은 양의 식품을 드신다면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지방 연소 신호물질의 생성으로 체지방 감소에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암 예방 효과 : 락토페린 효능은 암세포가 자라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고, 암세포가 알아서 죽도록 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 면역력과 같이 가장 뜨는 키워드 중 한 종류인 'NK 세포'를 만들어내고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NK 세포의 수만 늘어나는 것이 중요시되는 것이 아니라, 촉진하여 우리 몸 안에 나쁜 세포들과 싸워줄 수 있는 좋은 세포들의 사기를 높게 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 면역력 강화 : 우리 건강에는 여러 가지 바이러스의 공격을 막는 면역세포가 존재하고 있는데, 이럴 때 락토페린을 먹게 되면, 대식세포와 T 세포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사이토카인과 산화질소의 생성을 늘려주는 등, 병원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장내의 세포를 촉진시키고 체내 혈액을 따라 우리 몸을 이동하면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침입을 방어하는 항체의 분비 역시 활성화하여 주기 때문에 신체의 면역력을 조절하는데 좋은 락토페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알고가기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입니다. 이제 5월도 일주일이라고 하는 시간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오늘은 얼마남지 않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과 신고방법 신고대상, 납부기한등 종합소득세에 대하

olny-one.com


- 콜레스테롤 개선 : 락토페린 효능은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관벽의 염증을 감소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혈액 순환이 개선되고 동맥경화의 위험을 줄이게 됩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피부 건강 : 락토페린 안에는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이 다량 들어있습니다. 사춘기 그리고 성인이 되어서도 가장 큰 걱정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여드름'은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되는 상황과 많은데, 이를 방지하고 없애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에 의하여 상처가 난 피부의 재생을 돕기 때문에 이로 인해 생긴 상처가 쉽게 아물고 치료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보탬이 되기 때문에 노화를 늦추는데 최고의 락토페린 효능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며,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해서 얼굴에 기미나 주근깨 또는 검버섯 등이 나타나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골다공증 : 락토페린은 조골 세포 또는 뼈를 만들어 주는 데에 필요한 세포를 자극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증상 완화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 락토페린을 난소가 제거된 쥐에게 주입하였을 때, 뼈를 강화하는 결과가 나왔을 정도로 골다공증에 좋은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폐경기 여성에게서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 손실로 인해, 골다공증을 어느정도 방지해 줄 수 있는 락토페린 효능을 볼 수 있을것입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눈 건강 : 안구 건조증이 있으신 이들에게 락토페린은 안구 건조증을 이완하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종의 스마트 기기가 많아지고 스마트폰의 촉진으로 많은 양의 분들이 안구 건조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겪으셨던 분들이라면 락토페린 섭취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 빈혈 예방 : 빈혈의 유형 중 하나는 철 결핍성 빈혈로 체내에 철분이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 철분과의 결합은 락토페린의 특성 중 하나입니다. 락토페린이 철분에 결합하게 되면 건강에 쉽게 흡수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락토페린은 빈혈을 방지하고 개선하는 최고의 효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락토페린 체중 감량?

- 식욕 억제 : 락토페린은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 중인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락토페린은 뇌 내 식욕 조절 센터에 영향을 주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근육 보호 : 락토페린은 운동 후 근육 손상을 방지하고 근육의 회복을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근육은 체지방을 태우는 데 중요시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근육을 보호하고 늘려주는 것은 체중 감량에 매우 중요합니다.

락토페린 효능 9가지

▶ 락토페린 복용법

락토페린은 잠들기 전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동안에는 위장 운동이 활발하지 않기 때문에, 복통을 일으킬 가능성이 낮아지고 흡수율도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식전에 먹게 되면 속쓰림 가능성이 있으니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수치와 내리기 좋은 음식

소리 없는 살인마라 불리는 당뇨병의 당뇨 수치를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정상인의 당뇨 수치 기준과, 당뇨병으로 진단되는 당뇨 수치 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병의 합병증은 동맥

olny-one.com

▶ 락토페린 부작용 및 락토페린 하루 권장량

- 락토페린의 하루 권장량은 200mg~300mg입니다.

- 하루 권장량 이상보다 과하게 복용하실 입장, 역효과가 생기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락토페린은 유제품에서 추출된 천연성분이므로, 유제품 알러지가 있으신분은 섭취하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락토페린은 철분 보충제와 같이 복용하실 입장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락토페린을 섭취하시기 전 의사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락토페린 효능 및 락토페린 다이어트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튼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참외 효능 및 부작용 11가지  (0) 2023.06.05
비타민d 부족증상 10가지  (0) 2023.06.02
크론병 자세히 알아보기  (0) 2023.05.31
당뇨 수치와 내리기 좋은 음식  (0) 2023.05.30
사회공포증 치료방법  (0)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