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튼튼

카무트 효소 효능 총정리

by 헬지식 2023. 8. 24.

카무트 효소 효능 총정리

카무트 효소
카무트 효소 효능

 

오늘은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받고 있는 카무트 효소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확히말해 카무트는 곡물이지만,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섬유질과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무트는 호라산 밀로 고대시대부터 풍부한 영양성분과 다양한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곡물입니다. 


카무트 효소란?

카무트 효소는 슈퍼푸드 카무트에서 황국균, 김치 유산균, 바실러스균 세 가지 세균종을 이용하여 자연 발효시킨 효소를 말합니다. 이렇게 발효시킨 카무트 효소는 음식을 분해하는 소화 시스템에서 신체가 영양분을 더 수월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를 도와주는 것 이외에도 카무트 효소는 항염증 및 항산화 관련 특성을 갖고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카무트 효소는 카무트의 영양소 그대로를 가지고 있으며, 한 번 발효 시켰기때문에 체내 흡수율이 높아 영양분을 고루 흡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무트 효소


1. 카무트 효소 효능 : 심혈관 질환 예방

카무트 효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늬다. 카무트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개선시키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카무트 효소 효능 : 면역력 강화

카무트 효소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면역력을 증진해주고, 면역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카무트 효소에는 필수 미테랄, 비타민 등의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무트 효소에는 아연, 셀레늄, 마그네슘, 비타민B, 비타민E, 각종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카무트 효소


3. 카무트 효소 효능 : 항산화 효과

카무트 효소에는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강력한 셀레늄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를 억제해주고 암, 심혈관 질환, 신경 퇴행설 질환 등의 만성 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춰줍니다. 

 

 

4. 카무트 효소 효능 : 체중 관리

카무트 효소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여주고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카무트 효소가 혈당 수치를 안정화되도록 당뇨병 환자들의 식단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카무트 효소


5. 카무트 효소 효능 : 항염증 작용

카무트 효소에는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염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무트 효소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플로보노이드 성분은 우리 센체의 염증 반응을 조절해주고 암, 당뇨병, 관절염 등의 질병 발생 위혐률을 줄여줍니다. 

카무트 효소


  
6. 카무트 효소 효능 : 피부 건강

카무트 효소에는 피부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과 필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 탄력과 보습력에 도움을주고, 염증을 개선시키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기미, 주름, 여드름 등의 피부 고민들을 개선시키고 피부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튼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문동 효능 총정리  (0) 2023.08.24
다한증 치료 및 증상과 원인  (0) 2023.07.04
비오틴 효능 및 부작용  (0) 2023.06.29
마가목 효능 8가지  (0) 2023.06.29
7월 제철음식 11가지  (1) 2023.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