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스마트

맞춤법 검사기 추천 바로가기

by 헬지식 2023. 8. 9.

맞춤법 검사기 추천 바로가기

맞춤법 검사기
맞춤법 검사기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써 필수로 알아야 하는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에 연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예전부터 직접 손으로서 수기를 작성하지는 않지만, 컴퓨터를 활용하여야 하는 일이  많아진 세상입니다. 취직을 하기 위해 자소서를 작성하기도 하며, 매일 회사를 출근하여 업무를 보기도 합니다. 또한, 중요시되는 비즈니스를 위해 문서를 작성해야 할 때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순간에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엉터리로 작성된 서류를 들고 주요한 자리에 가신다면 결과는 안 봐도 뻔하겠죠? 때문에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어렵지도 않고 빠르게 해결할  있게,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또한, 포스팅을 하기 전 항상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고 있어요. 포스팅의 글자 간격, 행간, 띄어쓰기 등에 따라 가독성이 달라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셨나요? 그만큼이나 글의 맞춤법도 중요되었으며, 얼마나 쉽게 읽히는가 하는 능률의 정도도 중요하답니다.

 맞춤법 검사기란?

교정 기기에 따라,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에 잘못된 단어나 문장 내에 띄어쓰기, 표준어, 맞춤법 등을 자동으로써 검사와 교정해 주는 기기를 말합니다.

  Daum(후에) 맞춤법 검사기


다음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다음 맞춤법검사기

 

dic.daum.net

첫 번째로 다음 맞춤법 검사기 입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느낀점은 교정의 정확도가 그다지 높은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의외로 좋다고 느낀점은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면서 어학사전과 지식백과, 단어장, 번역기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한 공간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 번에 1400 글자수까지 교정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의 맞춤법이나 띄어쓰기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같은 글이라도 맞춤법과 띄어쓰기만 지켜준다면 글의 맥락이 자연스러워지고 글쓴이가 표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읽는 사람에게 명확하게 전달되고 이해하도록 도움이 됩니다.

 

 Naver(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맞춤법검사기 : 네이버 통합검색

'맞춤법검사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두 번째로 알려드릴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우리말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며, 한 번에 이용 가능한 글자수는 500자입니다. 긴 문장을 이용하실때는 나누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는 띄어쓰기, 표준어, 통계적 교정, 맞춤법 이렇게 4가지를 교정해주며 교정된 내용은 알아보기 쉽게 각각 다른 색깔로 교정되어 보여집니다. 교정된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셔서,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기 하시면 따로 손보실 필요 없이 빠르고 간단하게 맞춤법과 띄어쓰기가 교정됩니다.

 부산대학교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부산대학교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

speller.cs.pusan.ac.kr

부산대학교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 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의 단점은 다른 검사기에 비해 교정하는 시간이 조금 느립니다. 그래봤자 몇 초 차이겠지만.. 문서의 양에 따라 그 시간은 더욱 늘어나겠죠? 또한,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정 글자의 수는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검색해 본 결과 최대 글자수 10,000자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어 맞춤법 검사기 사용방법은 원하시는 문장을 복사하신 후, 붙여넣기 하시고 아래에 있는 검사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더 상세한 교정을 원하신다면 강한 규칙 적용하기를 체크하신 후, 검사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 후, 오른쪽에 제시해 주는 단어로 교체하셔도 되고 대체어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높임말, 영어까지 교정해 주며 교정된 이유를 알려주기도 합니다. 교정된 후에는 전체 글자수까지 표시해 주는 편리함까지 있습니다.

반응형